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건설뉴스

  • 등록일 2008-10-14
  • 담당부서
  • 조회수102

【청원】청원 각종 공사 2개월 앞당겨 시공
공사시발점 11월1일로 앞당겨
3월 착수 10월 이전 마무리로

2008년 10월 13일 (월) 21:41:26 민태찬 tcmin@dynews.co.kr




【청원】청원군 관내 각종 시설공사의 행정처리 기간이 내년부터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군은 설계금액 2000만원 이상인 시설공사의 행정처리 기간을 2개월 앞당기도록 하는 ‘2Months Fast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것.
군에 따르면 그동안 매년 당초예산에 반영된 시설공사의 경우 실시설계와 인허가 협의 등 사전 절차 때문에 4월 중순을 전후로 착공되거나 일부사업은 5월로 넘어가기도 했다.
특히 당해연도 끝마칠 수 있는 공사도 영농기 및 장마철 등 장애요인으로 시공이 늦어져 행정의 비효율과 시공사의 경제적 부담을 초래했다.
이번 시행될 제도는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1월1일을 공사시발점으로 하던 관행을 없애고 이를 앞당겨 11월1일부터 사전절차에 들어가 이듬해 3월초 공사 착수해 소규모 공사는 농번기 이전에, 장기사업은 10월말까지 마무리한다는 내용이다.
군은 이 같은 제도 적용이 어려운 장기계속사업과 당초예산 편성 이후의 국ㆍ도비 교부사업, 추경 반영사업 등은 관리대상에서 배제하기로 했다.
군은 제도 정착을 위해 공사감독 공무원이 의무적으로 각 사업별로 자기지문 문답표 및 공정표의 작성ㆍ관리를 맡도록 하고 매월 추진상황과 실적평가를 병행케 한다는 방침이다.
건설업체 관계자들은 “이 제도가 시행돼 매년 3월초 착공이 이뤄지면 공사 지연을 초래한 요인들이 줄어 현장관리와 조기 준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태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