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건설뉴스

  • 등록일 2009-02-02
  • 담당부서
  • 조회수95
단양수중보 건설 국비 지원 요청

송광호 국회의원 초청 현안사업 설명회… 24건 협조 건의


이형수, ho-do@hanmail.net
등록일: 2009-02-01 오후 3:31:33




단양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송광호 국회의원과 지역의원을 초청, 단양수중보 건설을 비롯한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국ㆍ도비 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오후5시에 열린 현안사업 설명회에는 송광호 국회의원과 김동성 군수를 비롯한 도의회 의원, 군의회 의원, 군청 실ㆍ과장 등 모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이 추진하는 현안사업 현황과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성 군수는 이 자리에서 9월께 착공 예정인 단양수중보가 앞당겨 조기 발주될 수 있도록 충분한 예산확보를 건의했다.

이와 함께 △도담지구 개발사업 △수상레저 스포츠타운 조성 △별곡 수변 생태체육공원 조성 △매포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 △남한강 크루즈 뱃길 정비 △남한강 하도정비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추진상황을 설명했다.

특히 이들 사업이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반영돼 국가 정책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지역 대형 프로젝트 사업인 △양백산 모노레일 설치 △단양 로드랜드 조성 △심곡유원지 조성 △관광종합타운 조성 △남한강 토속어류 생태관 건립 △단양읍 소도읍 사업을 소개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조기 예산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밖에 지역 균형발전 촉진을 위해 △매포 친환경 농공단지 조성 △단양신소재 산업단지 조성 △중원문화권 개발 △국민체육센터 건립 △폐열활용 농산물 건조시설 설치 △남한강 수변탐방 자전거 도로 개설 △농촌마을종합개발 △국도 5호선 접속교량 개설 등에도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와 관련해 송 의원은 '4대강 살리기 사업에 군 현안사업들이 포함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와 협의하는 등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공직자들도 적극적인 사고를 가지고 지역 현안사업이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현안사업 설명회는 지역 출신 국회의원과 지자체 의원들에게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지원과 협조를 건의함으로써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단양 / 이형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