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건설뉴스

  • 등록일 2023-07-13
  • 담당부서
  • 조회수111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11일 대표이사실에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 세 곳과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케이아이에스 장래현 대표, 개인후원 장연호 센터장, 변광섭 청주문화재단 대표, 김성수 대정건설 대표, 노재인 청주문화재단 경영기획실장. / 청주문화재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11일 오전 대표이사실에서 대정건설㈜(대표 김성수), ㈜케이아이에스(대표 장래현), THE명품노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장연호) 세 곳과 동시에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식에서 세 대표는 청주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문화사각지대 콘텐츠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각 300만원씩, 총 9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성수 대정건설㈜ 대표와 장래현 ㈜케이아이에스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청년들의 문화예술 꿈을 실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음을 보탰고, 개인 후원 형식으로 참여한 장연호 THE명품노인주간보호센터장은 "노인주간보호센터 마저 찾아오지 못하는 문화사각 지대의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는 나눔의 뜻을 전했다.



대정건설㈜은 30여년간 토목, 건축, 주택 등의 건설업에 주력하며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모범기업인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과 충청북도·청주시의 건설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3대째 가업으로 건설업을 이어온 김 대표는 ㈔세계직지문화협회 제5대 회장에 선출돼 직지 알리기에도 동참하고 있다.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케이아이에스는 20년간 교육용소프트웨어,가상체험학습시스템, 강의자동녹화시스템, 디지털VR방송시스템 등 ICT 개발과 학교 맞춤형 솔루션을 디자인하며, 미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개인 기부자 장연호 씨는 내덕 2동에 위치한 THE명품노인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재활운동, 돌봄 서비스 등 사회복지 활동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청주문화나눔'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동참 문의는 청주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cjculture.org)와 전화(☎ 043-219-10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중부매일 박은지기자 (202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