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건설뉴스

  • 등록일 2025-06-23
  • 담당부서 충북도회
  • 조회수27

충북교육청에 1천만원 기부 … 교육과정 연계 도서구입 사용
오영식 리드종합건설 회장 “독서를 통해 마음의 힘을 키우길”





▲ (주)윈스테크의 모회사인 ㈜리드종합건설 오영식 회장(왼쪽)이 윤건영 충북교육감에게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 사업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제공


충북 향토기업과 출향 기업인의 고향을 위한 활발한 독서지원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방자치단체가 출향인사 등으로부터 기부를 끌어내는 ‘고향사랑기부제’의 교육판이라할 수 있다.

㈜리드종합건설의 자회사 ㈜윈스테크는 지난 20일 충북도교육청을 방문해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 (이하 아이사랑 책기부) 사업에 써달라며 1000만원을 기탁했다.

아이사랑 책기부는 도교육청이 향토기업가나 출향인사의 도움을 받아 도내 학교에 도서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윤건영 교육감 취임 후 도교육청 특화사업으로 시작됐다. 

학생들이 원하는 책을 1년 동안 읽을 수 있는 책의 분량과 제목을 적어 제출하면 향토기업이 해당 학교의 발전기금을 통해서 학생들이 원하는 책을 1년에 한 번씩 사준다.

이날 기탁식에는 윤건영 교육감, ㈜리드종합건설 오영식 회장과 오상혁 대표이사, ㈜윈스테크 최은정 감사 등이 참석했다.

오영식 ㈜리드종합건설 회장은 “‘책 속에 길이 있다’는 말처럼 아이들이 책 속에서 꿈을 키우고 스스로 미래의 삶을 찾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며 “독서를 통해 마음의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부한 1000만원은 청주 강서초등학교에 전달돼 교육과정과 연계 도서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독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뜻을 모아주신 ㈜윈스테크와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리드종합건설 오영식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연대해 독서가 일상이 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그 동안 아이사랑 책기부 사업에는 NH농협은행 충북본부, (재)제산평생학습?인광그룹 등 10여곳의 기업과 기관에서 500만~2억원을 기탁했다.

특히 사업초기인 지난 2023년 세계적인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충북지역 중학교에 총 1억원의 도서구입비를 기탁하며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출 처 : 충청타임즈 김금란기자(2025.06.21)